[학생] 'NELT 학생 로그인' 바로가기 만들기
학원에서 학생들이 NELT 응시를 할 때, 학원 내 정해진 PC나 모바일 기기(태블릿)를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앱의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면 학생 로그인 사이트 접속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만들기 시에 바로가기 아이콘명은 NELT 응시 등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PC)
크롬 브라우저에서 https://www.netutor.co.kr/st 접속
-> 브라우저 우측 점 3개 클릭 [전송, 저장, 공유] 클릭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이후 컴퓨터 바탕화면에 생긴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학생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
(모바일 기기)
크롬 앱에서 https://www.netutor.co.kr/st 접속
-> 화면 우측 점 3개 선택 [홈 화면에 추가]
이후 모바일기기 바탕화면 내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학생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
[FAQ] 제3회 NELT 전국 영어학력 경진대회 관련
Q. 제 3회 NELT 경진대회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2024년 12/1(일) ~ 2025년 1/11(토)입니다.
Q.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는 응시생 지정, 테스트 진행, 성적표 형태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단, 대회 참가 신청자에 한해서만 경진대회 운영자료 이용 권한과 성적 인증서 발급 권한이 부여되고,
시상 패키지와 10월 신간 연구용 교재 2권이 제공(무료 배송)됩니다.
Q 시상 패키지와 10월 신간 연구용 교재(2권)는 같은 날 배송이 되나요?
A. 시상 패키지와 10월 신간 연구용 교재는 배송일이 다릅니다.
- 시상 패키지(무료 배송)
: 얼리버드 신청자: 10/14(월)까지 배송 완료
: 일반접수 신청자: 11/25(월)부터 순차 배송
- 신간 연구용 교재(2권): 11월 중 별도 배송(무료 배송)
Q. 경진대회 '운영자료'가 뭔가요?
A. 실물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학원에서 경진대회 준비 및 외부 홍보에 활용하실 수 있는
각종 파일 서식을 제공합니다.
※ 운영자료 파일 서식 종류
현수막(3종), X배너(2종),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1종), 대회 상장 템플릿(대상형/순위형 총 9종), 학부모 배포용 SNS 카드뉴스 이미지(6컷), 학부모 가정통신문 샘플
- 현수막, X배너는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서식을 ‘일러스트 파일’(ai파일)로 제공합니다.
실물 현수막/배너를 업체에 제작 요청할 때 해당 서식에서 학원명이나 로고, 전화번호 등을 편집하여 제작, 활용하시면 됩니다.
-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은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포스터 서식을 PPT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의 대회 운영 및 시상 계획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편집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 대회 상장 템플릿은 대상형(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순위형(1등~5등) 상장 서식을 PPT 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 자체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고, PPT 파일의 학원명/학생이름/시상일자 등을 편집하여 출력, 활용하시면 됩니다.
운영자료 서식 파일은 <제3회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제3회 경진대회 홈페이지(링크)는 11/11(월) 문자를 통해 링크 발송
Q. 경진대회 신청 혜택으로 제공되는 '성적 인증서'는 뭔가요?
A. 인증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등급 인증서(총 4종)
제3회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성적 구간에 따라 발급
※ 상위 1%, 1등급(상위 2~4%), 2등급(상위 5~11%), 3등급(상위 12~23%)
2. 레벨업 인증서(총 10종)
제3회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최근 1년 사이 종합/영역별 레벨 상승폭에 따라 발급
※ Outstanding Progress Award (2레벨 이상 상승), Progress Award(1레벨 이상 상승)
성적 인증서는 <제3회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발급 기간은 2024. 12. 02 오전 10시 ~ 2025. 02. 28까지입니다.
* 제3회 경진대회 홈페이지(링크)는 11/11(월) 문자를 통해 링크 발송
Q. 상장도 주나요?
A. 실물 상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1/11(월) 오픈하는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PT 서식 파일을 이용하여
상장 출력 후 학원 내에서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현수막 및 배너용 파일을 받았는데 안 열려요.
A. 해당 파일은 인쇄물 제작용으로, 파일 확장자가 ai로 된 일러스트 파일입니다.
파일을 편집하거나 열어보려면 전용 뷰어 또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현수막 및 배너를 인쇄 업체를 통해 제작하는 경우, 업체에 제작 의뢰 시
학원 로고, 학원명, 응시기간, 연락처 등 디자인 서식에 추가할 내용을 전달하고 최종 디자인 시안 확인 후 제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NELT 응시는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A. 응시 진행을 위해서는
학생 계정 등록, 반 등록(학생이 반에 귀속되어 있어야 응시생 지정 가능), 응시생 지정이 필요합니다.
반 관리, 학생 관리, 응시생 지정 등의 NELT 응시 관리는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 메뉴바 NELT > [NELT 응시관리]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NELT 이용 가이드"를 먼저 숙지하신 후 응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필 고사(PBT)도 가능한가요?
A. NELT 영어 레벨테스트는 응시자 개별 맞춤의 반응형 테스트로 인터넷 방식(IBT)으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PC/태블릿/스마트폰으로 응시)
[학생관리] 학생 로그인이 안 됩니다.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와 같이 "학생 로그인"이라는 텍스트 표기되어 있으며
학생 전용 사이트는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와 주소가 다르며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에 추가로 /st가 추가되어 있는 별도 주소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 - 학생 비밀번호 변경 방법
NE Tutor 사이트에서 학생 계정은 학생의 회원가입이 아닌, 선생님께서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선생님은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의 아이디 클릭하여 "새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학생관리] 학생이 가입해야 하나요? (학생계정 정보수정 및 수정불가 관련)
스마트 클래스 및 NELT 응시 진행을 위한 학생 계정은
학생이 직접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며, 학생 등록과 관리를 선생님께서 합니다.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학생 등록 및 수정
NELT > [반관리] 메뉴에서 반 등록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계정의 학생정보 중 학생 ID는 등록 후 수정 불가능하며,
NELT 응시정보 중 일부(출생년도/성별/거주지)는 NELT 최초 응시 직후부터 수정 불가능합니다.
응시자의 출생년도/성별/거주지 정보는 학생이 NELT를 최초 응시하기 전까지는 수정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여 등록 또는 수정해 주세요.
** NELT 응시정보를 잘못 등록한 경우
상황1. '응시생 지정' 했으나, 학생이 '미응시' 상태
-> NELT 응시관리 메뉴에서 '응시 취소'를 통해 응시권을 회수하고, 잘못 등록한 학생계정 정보를 수정한 후 다시 '응시생 지정' 해주시면 됩니다.
상황2. '응시생 지정' 했고, 학생이 이미 '응시중'이거나, '응시완료' 상태
-> 응시가 진행중이거나 응시완료 상태에서는 이미 NELT 응시 데이터 집계가 진행중이거나 성적표가 산출된 상태로
응시생의 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학생이 "응시중' 상태에서 선생님께서 학생 계정의 이름을 변경한 경우
테스트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학생 이름을 변경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실 방지를 위해
응시중 테스트 페이지에서는 변경한 이름이 바로 반영되지 않으며 (변경 전 이름으로 표시)
응시완료 후에 변경한 이름이 성적표에 반영됩니다.
** 응시완료 후 성적표에서 잘못된 학생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해당 학생을 클릭하여 정보에서 이름을 변경하여 주시면 반영됩니다.
[FAQ] ★ NELT 3회 무료 체험권 관련 Q&A 모음 ★
Q. 학생 등록 후 학생을 반 배정까지 다 했는데 보유 응시권이 0개라고 나오고 '응시생 지정'을 할 수 없어요.
A. NELT 무료 체험권 신청시에 응시 날짜(응시권 사용 시작일)를 지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당일 또는 선택일)
예를 들어, 오늘이 2/27이고 날짜를 내일인 2/28로 지정하셨다면 사용 가능한 보유 응시권 반영은 2/28부터 되며, 응시생 지정도 해당 일부터 가능합니다.
Q. 응시 사용 시작일을 바꿀 수 있나요?
A. 신청 시에 응시권은 시스템으로 신청 즉시 적용되어, 응시권 사용 시작일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Q. 3회 무료 체험권은 3명의 학생이 응시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한 명을 3회 응시하는 건가요?
A.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3명의 학생에게 각 1회씩 응시를 진행할 수도 있고, 1명의 학생에게 3회 모두 응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상황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무료 체험권은 응시권 사용기간이 7일로 짧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1명의 학생에게 3회를 진행하기보다는 3명의 학생에게 1회씩 응시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 NELT 무료 체험권 사용기간 내에 학생이 응시완료를 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NELT 무료 체험권 사용기간은 학생에게 [응시생 지정] & 학생이 응시를 시작할 수 있는 기한으로 사용기간 내 응시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후 응시중 테스트가 일시중단된 경우에는 기존 NELT 응시방법과 같이 재접속하여 '이어풀기'를 통해 남은 테스트를 진행하여 응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Q. NELT 10% 할인쿠폰이 없어요. 발급되지 않은 건가요?
A. 제공된 NELT 무료 체험권을 1개 이상 사용시, NELT 10% 할인쿠폰(1매)이 지급됩니다. (무료 체험권을 미사용시에는 할인쿠폰 지급 안 됨.)
NELT 무료 체험권 최초 사용일 다음 날 오전 0시에 지급되며, 할인쿠폰 사용기한은 쿠폰 발급일로부터 7일 내에 사용 가능합니다.
Q. NELT 10%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NELT 응시권이 뭔가요?
A. NE Tutor에서 판매중인 NELT 응시권이라면 30회권 상품이든 100회권 상품이든 적용 가능합니다.
Q.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어휘/문법, 어휘/문법/듣기/독해 둘 다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교사/강사 회원에 한해 ID당 1회만 지급됩니다.
[어휘/문법] 또는 [어휘/문법/듣기/독해] 중 신청하신 테스트 세트로 1회만 지급됩니다.
Q. 제공받은 무료 체험권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A. NELT 무료 체험권 지급 여부 및 응시권 만료일은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